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2년7월 임대구함) 경기도 용인 지산 임대 추천 - 전기증설, 복층사무실, 냉온풍기
    부동산 2020. 8. 17. 23:03

    본 포스팅은 작성자의 지인이 지식산업센터 투자시 같이 공부하고 검토한 결과에 대한 간략한 정리와 함께 사무실 임대 추천글 입니다. 공부한 내용과 함께 해당 사무실의 특장점 등을 홍보하는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서울 가산 디지털 단지를 시작으로 지식산업센터 라는 아파트형 공장 또는 사무실이 많은 인기를 끌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서울과 수도권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많은 지식산업센터가 지금 이시간에도 분양과 건축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임대수익을 위해 분양을 받거나 매매도 가능한 부동산의 일종이며, 지역에 따라 일반인이 바로 임대사업을 할 수 없는 경우(국가 산업단지)와 간단한 사업자 등록으로 임대사업을 할 수 있는 곳 등이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를 투자목적으로 매매할 경우 어떤 부분들 관심있게 봐야 할까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임대인 및 임차인의 입장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좋은 입지에서 직원들이 쉽게 출퇴근을 할 수 있으면서, 고속도로 접근성이 좋아 물류 이동이 용이하고, 넓은 사무실에 낮은 임대료의 사무실이면 좋겠죠. lol~

     

    간단하게 정리를 해 보면,

    첫 번째로는 투자대비 높은 기대수익율을 살펴 봐야 합니다. 아무리 역세권이나 고속도로와의 접근서이 좋다고 하더라도 기대수익율이 턱없이 낮으면 투자에 대해 재 고려가 필요합니다. 돈이 충분하여 미래가치만 있어도 된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그런 사람은 많지 않겠죠. 또한 투자금액이 낮아야 임대료 또한 낮게 받을 수 있습니다. 투자자의 입장이면 통상 오피스텔이나 상가 이상의 수익율이 보장된다면 도전해 볼 만 합니다.

     

    두 번째로는 미래 가치 입니다. 주변 인프라의 발전 가능성과 접근성에 따져봐야 합니다. 지식산업센터도 결국 기업이며 기업을 운영하는 주체는 그 기업에 속한 임직원이 되겠죠. 좋은 노동력이 쉽게 공급될 수 있는 호재와 지역의 미래 발전 가능성을 따져 봐야 합니다. 또한 임대를 들어오는 업체또한 사업을 잘 할 수 있는 여건이 갖춰져 있다면 투자 가치가 있다는 반증이 됩니다.

     

    세 번째 로는 주변 대기업 접근성 또는 타 지식산업센터와의 거리 입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통상 중소기업 사옥용으로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연관있는 대기업과의 접근성 또한 매우 주요한 요인일 수 있습니다. 당장 주변 대기업와 거래가 없더라도 언제든지 비즈니스는 생길 수 있는겁니다. 또한 근처에 지식산업센터들이 많이 있으면 유사한 기업들이 쉽게 교류할 수 있어 시너지가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경기도지역 지식산업센터 시세

    경기도 수원, 용인, 화성지역의 지식산업센터 매매를 위해 여러곳을 둘러보았습니다. 대부분 지하철 1km이내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평당 800~950만원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물류를 위한 고속도로 접근성이 좋지 않음에도 매매가는 50평(전용 25평) 4.5억~5억 수준이며 임대료 또한 평당 4.5~5만원 수준 입니다. 

     

     

     

     

     

    추전 지식산업 센터 - 용인 에이스동백타워

     

    에이스 동백타워

    위치 : 경기도 용인 동백에 위치하면서 지하철 역까지 도보 790m

     

    1. 임대료

    임대료는 평당 2.2~2.5만원으로 50평 기준 110~125만원 수준 입니다. 경기도 역세권 시세대비 절반 수준 입니다.

     

    2. 도로 접근성

    동백죽전대로를 달리다 보면 큰 사무실 건물이 보입니다. 본 건물이 에이스 동백타워 입니다. 건물에서 빠져 나오면 바로 옆이 동백죽전 대로 입니다. 큰 도로와의 접근성이 흉륭합니다.

     

    3. 고속도로 접근성

    직선거리 기준으로 수원신갈IC 5.3Km, 마성IC 2.9Km, 용인IC 3.8Km 입니다. 물류 이동이 용이합니다.

     

    4. 지하철 접근성

    에버라인 초당역에서 도보로 790m 입니다. 분당선 기흥역에서 3정거장이며, 기흥역세권 부터 김량장역 까지 대규모 아파트 단지의 인력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5. 주변 대기업 접근성

    경기도 지역의 대기업 많습니다. 기흥 삼성반도체가 있으며, 처인구에는 SK하이닉스 반도체가 들어올 예정이죠. 기타 삼성전자 본사(약 10km) 및 평택 삼성전자 까지 거리또한 고려해 볼 수 있는 거리 입니다.

     

     

     

    에이스 동백타워 해당 임대호실만의 특장점

    오늘 소개드릴 해당 호실만의 특장점을 추가로 간략히 설명 드립니다.

    50.4평(전용 25.2평) 의 층고가 높은 사무실로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타 50평 호실 대비 0.1~0.2평 커요)

     

    전체 사무실 공간중에 3~4평 정도가 복층의 사무실 공간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사무실 공간은 내부 조명과 화재감지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에이스 동백타워의 경우에는 전원 사용이 제한되어 있는데, 본 호실의 경우 이전 주인이 전력 증설(+ 20kW) 및 분전반 분리 작업을 해 놓아서 용인 에이스 동백타워 호실 중에서는 아마도 유일하게 타 호실대비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사무실 전력 승압공사 승인 불가라고 함)

    사무실 전체 공강도 환기공사가 되어 있다
    (왼)메인 분전반, (오른) 분전반 분리 스위치
    사무실 좌측벽의 분리된 분전반
    복층 사무실1층 분리된 분전반

     

    복층공사된 사무실의 2층은 전용 사무실 공간으로 사용 가능 합니다. 창문이 있어 휴게 공간 등으로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 코드등이 다 뽑혀있고 창문 있음

    복층공사된 1층 사무실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도체 장비나 각종 공예/공정 장비의 경우 강력한 환기시설 및 수냉식 냉각 시설이 필수 인데요, 이를 위한 기본적인 수도 배관공사 및 전용 환기 시설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별도 분전반 공사가 되어 있어 장비세팅 및 연결 사용이 용이합니다. 또한 해당 호실의 경우 2층(저층)으로 고층대비 안정적인 장비운용이 가능 합니다.

    물론 복층공사가 되어 있는 1층은 수도시설을 사용하지 않고 간이 자재창고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사업이 어느정도까지 발전할때 까지 별도의 자제창고를 임대하기에는 부담스럽 습니다. 그렇다고 사무실 한켠에 자재를 쌓아 놓는것도 부담되는데요. 별도의 환기 시설이 되어 있는 소형 자재창고는 활용 가치가 높습니다.

     

    필요시 구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냉온수 보일러와 빌드인 냉온풍기(설치예정) 시설또한 구비되어 있습니다.

     

    서비스공간 입니다. 아파트로 치면 발코니인데, 별도 조명작업 등을 잘 하면 휴게공간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본 사무실은 북향으로 본 공간으로 햇볕이 많이 들어오지 않아 더더욱 활용 가치가 높습니다. 

    높은 층고를 가진 사무실로 전체 복층 공사를 할 경우 공간을 2배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022년 7월 업데이트: 임대인 구한다고 합니다 ]

    해당 호실 임대에 관심이 있으시면씨엘뷰 부동산으로 연락 주세요

    도움이 되었나요? 친구에게 공유할 수 있어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