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이썬] 모듈이 이미 깔려 있는데 사용불가?
    시스템 트레이딩 2022. 10. 26. 20:50

    아나콘다를 설치하고 나서 Visual Studio Code 나 Pycharm 등의 에디터에서 모듈을 설치하려고 하면 이미 설치되어 있다는 메시지가 나오지만, 실행이 되지는 않는 경우 해결법 입니다.

     

    모듈이 이미 깔려있다는 문제점

    웹스크래핑시 빠른 구문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은 코드를 이용하여 lxml를 사용합니다.

    soup = BeautifulSoup(res.text, "lxml")

    이 경우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bs4.FeatureNotFound: Couldn't find a tree builder with the features you requested: lxml. Do you need to install a parser library?

     

    보통 이 경우에는 커멘드 라인에서 lxml 모듈을 설치해 주면 해결이 됩니다.

    pip install lxml

     

    그러나 pip install을 이용하여 모듈을 설치하는데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고 나오면서 인스톨은 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PS D:\data\pythonworkspace> pip install lxml
    Requirement already satisfied: lxml in c:\users\w\anaconda3\lib\site-packages (4.6.3)

    여전히 터미널에서 파이썬 코드를 실행하면 모듈을 설치하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 원인

    저와 같은 파이썬 초보자 분들은 이러한 인터프리터 언어와 시스템 구조를 잘 이해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 인데요. 아나콘다를 설치할때 해당 버전에 맞는 파이썬이 같이 설치가 되고 이후 별도로 파이썬의 최신 버전을 설치 후 Visual Studio Code 에디터에서 사용하는 버전이 달라서 발생하는 문제로 보입니다.

     

    해결방법

    이 경우 Visual Studio Code에서 Anaconda를 설치할때 같이 설치된 파이썬의 interpreter를 선택하여 사용하면 해결이 되었습니다.

     

    하기와 같이 Visual Studio Code에서 Anaconda를 연동?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먼서 사각형 모양의 Extension 설치를 눌러서 Code Runner 를 설치해 준 후 VS Code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 합니다.

     

    Interpreter를 선택하기 위해서 Ctrl + Shift + P를 눌러서 Python: Select Interpreter를 선택해 주세요

     

    리스트에서 conda라고 나와 있는 것중 자신의 PC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