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키움 캐치 자동매매 검색식 3종 테스트 결과 (2/17~2/21)
    주식자동매매 2020. 2. 23. 22:55

    ※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본 정보는 투자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캐치 모의매매의 경우 3개의 모의 계좌를 가지고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에 이어서 3종의 검색식을 이용해서 테스트 한 결과를 남겨 봅니다. 캐치 자동매매의 경우 차트 수식으로 표한 할 수 있지만 검색식으로는 불가한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나 매도의 경우는 단순 수익율 또는 손절율 정도 수준으로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서버 트레픽을 생각하면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긴 하나, 아쉬운 부분도 많이 있습니다.

     

    여튼 3종의 검색식으로 테스트를 한 결과 다음주에도 이어서 테스트를 할 것과, 수익율 조건을 변경할 것과 퇴출할 것을 정해야 겠습니다.

     

    1. 세력매집

    간단히 거래량 및 급등종목을 기준으로 설정한 것 치고는 나쁘지 않은 결과 인듯 합니다.

    5% 이상 조건을 7% 또는 10%로 변경하면 달라질까요, 고민해 봐야 겠습니다.

    일주일 동안 63회의 거래가 이루어 졌고, 31회 수익 거래가 발생 하였습니다.

    수익 2.5%, 손절 2%, 당일청산의 조건으로 일주일 테스트 결과는 수수료만 벌어다 주는 격이 되었네요.

    2. 종가배팅

    다음날 급등할 가능성이 있는 주식을 찾아서 검색하는 최근 여러 유튜브에서도 보이던 식입니다. 지난주 대비 엄청난 수익저하 리포트가 확인 됩니다. 매도 조건을 변경 하였는데요, 5% 수익 4% 손절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검색식 자체가 기준봉을 찾고, 해당 봉에서 내려오면서 눌림목을 거쳐서 다시 상승하는 종목들이 많이 있는듯 한데, 손절을 줄였더니 찾은 손절로 인해 손실이 커진것 같습니다.

    또다른 추론으로는 인터넷상에 여러 유튜버들이 유사한 검색식으로 오픈이 많이 되어서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3. 3분봉 N형 패턴 검토

    거래량 부분이 적용되지 않으며, 단순히 패턴만을 가지고 베팅을 하는 식입니다. 2.5% 수익 2% 손실로 짧게 잡았는데, 승율이 매우 저조합니다. 많은 숫자의 거래가 있어서 시간을 가지고 좀더 살펴 보면 좋겠지만 일단 해당 조건식은 퇴출하고 다른 조건식으로 대체해 볼 예정 입니다.

    차후 종합적인 검토를 위해 거래내역과 주식시장 동향을 남깁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친구에게 공유할 수 있어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